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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밸로 고르는 법 가이드 / 인기 미니밸로 TOP5 추천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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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킹킹의리뷰정보 2024. 5. 3. 1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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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빠른 비교

인기 미니밸로 TOP5 추천 제품
매디슨바이크 모노나 에센셜 
매디슨바이크 뉴 델타 10SE 
매디슨바이크 피콜로
몬타그나 SFV7 
티티카카 미니벨로 


미니밸로 고르는 법

 

 

  빠른 비교  

매디슨
모노나 에센셜 
- 20인치 접이식 자전거
- 시마노 7단 원터치 변속 시스템
- 6061 프레임
- 시마노 알투트 SLM315-7 트리거 타입 장착
- 시마노 알투스 RD-M310 뒷변속기 채용
- 시마노 프리휠
매디슨
뉴 델타 10SE 
- 텍트로 T275 유압 브레이크
- UCT 451 프로-V1 휠셋 + 켄다 크리테리움 타이어
- 50T 체인링 + 40T 스프라켓
- 3세대 힌지 적용
- 경량 알로이 프레임 & 포크
- 외장 BB와 실드베어링 허브
매디슨
피콜로
- 로우 포스쳐 지오메트리는 저중심 설계
- 시마노 SL-M315 8단 트리거 타입이 장착
- 시마노 알투스 RD-M310 뒷디레일러 채용
- 프로휠 솔리드 크랭크 세트
- 안정되고 진보된 방식의 폴딩 힌지 레버를 채용 없이 사용 가능
몬타그나
SFV7 
- 간단한 레버 조절 7단 변속기
- 3단 폴딩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 보관
- 커브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취향저격
- 안장과 핸들 높이 조정으로 키 150cm~180cm까지 사용
티티카카
미니벨로 
- 내마모성 높은 감도 BOLI 더블 브레이크
- 시마노 핸들링 7속과 시마노 7속 52T알루미늄 합금 치반
- 시마노 7급 바퀴의 전체적인 조합
- 편안한 인체공학디자인의 고밀도 스펀지 필링 전용안장
- 6061항공알루미늄합금의 프레임

 


 

 인기 미니밸로 TOP5 추천 제품 

 

매디슨바이크 모노나 에센셜

- 보관과 이동이 편리한 20인치 접이식 자전거

- 입문자에게 적합한 시마노 7단 원터치 변속 시스템

- 튼튼하고 가벼운 경량 알루미늄 기본형 프레임

-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한 세련된 4가지 컬러

- 6061 프레임에 매디슨 웰딩기술로 더욱 완성도 높은 알루미늄 프레임

- 시마노 원터치 변속시스템 : 시마노 알투트 SLM315-7 트리거 타입 장착

- 시마노 알투스 RD-M310 뒷변속기 채용

- 시마노 프리휠 : 시마노 투어니 MF-TZ500 7SP 스프라켓 장착

- 프로휠 알로이 크랭크셋은 가볍지만 강한 힘 전달력을 가짐

- 견고하고 안전한 폴딩 힌지로 적은 힘으로도 손쉽게 접고 펼 수 있음

- 앞뒤 프레임에 부착된 자석으로 폴딩 상태가 고정되므로 고정된 채로 자전거를 접어서 이동, 보관 가능

- 포지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견고한 폴딩 스템 레버는 가볍고 튼튼함

- 내구성 좋은 합성피혁으로 싸여있는 푹신한 안장

- 인체공락적인 입체 형상으로 제작된 손잡이 그립이 라이딩 시 피로감을 덜어줌

매디슨바이크 모노나 에센셜 

 


 

매디슨바이크 뉴 델타 10SE 

- 확실한 제동력 : 텍트로 T275 유압 브레이크

- 보다 빠른 주행감 : UCT 451 프로-V1 휠셋 + 켄다 크리테리움 타이어

- 업힐도 쉽게 가능 : 50T 체인링 + 40T 스프라켓

- 견고한 프레임 : 3세대 힌지 적용

- 가벼운 프레임 : 경량 알로이 프레임 & 포크

- 경쾌한 주행감 : 외장 BB와 실드베어링 허브

매디슨바이크 뉴 델타 10SE

 


 

매디슨바이크 피콜로

- 로우 포스쳐 지오메트리는 저중심 설계로 안정된 주행감과 모든 성별, 폭넓은 연령대를 위한 유니버셜 디자인

- 시마노 SL-M315 8단 트리거 타입이 장착되어, 간편한 조작으로 신속하게 여러 지형에 대응

- 시마노 알투스 RD-M310 뒷디레일러 채용으로 정확한 변속을 뒷받침

- 프로휠 솔리드 크랭크 세트는 단조 가공/아노다이징 처리되어 수려한 외관과 강도를 보장

- 안정되고 진보된 방식의 폴딩 힌지 레버를 채용

- 앞/뒤 자석으로 폴딩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 가능

- 단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견고한 폴딩 스템

- 밴드 락과 폴딩 레버는 간단히 접히지만 사용자 조작 없이는 쉽게 안 풀림

- 내구성 좋고 푹신한 UCT 기능성 안장은 장거리 라이딩에도 사용자를 편안하게 받쳐줌

- 인체공학적인 입체 형상에 미끄럼 방지 패턴 적용으로 안전하고 편안함

- 안장과 핸들 높이 조정으로 키 150cm~180cm까지 무리 없이 사용 가능

매디슨바이크 피콜로

 


 

몬타그나 SFV7 

- 보다 편리하고 부드럽게 조작 가능한 간단한 레버 조절 7단 변속기

- 3단 폴딩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보관 가능 / 차량 적재 가능

- 커브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취향저격

- 안장과 핸들 높이 조정으로 키 150cm~180cm까지 무리 없이 사용 가능

몬타그나 SFV7

 


 

티티카카 미니벨로

- 과학적인 산열 강력한 내마모성 높은 감도 BOLI 더블 브레이크

- 시마노 핸들링 7속과 시마노 7속 52T알루미늄 합금 치반

- 시마노 7급 바퀴의 전체적인 조합

- 편안한 인체공학디자인의 고밀도 스펀지 필링 전용안장

- 6061항공알루미늄합금의 프레임

티티카카 미니벨로

 


 

  미니밸로 고르는 법  

 

목적에 맞게 고르기

미니벨로는 접이식과 일체형이 있습니다.

다른 바이크에 비해 크기가 작아도 접이식은 이름대로 접어서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일체형은 접지는 못하지만 안정성에서 조금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큰 차이는 없기에 본인 기호 차이라 생각됩니다.

 

구동계에 맞게 고르기

미니벨로는 MTB형 구동계도 사용가능하고, 로드형 구동계도 사용가능합니다. 

그래서 내가 로드형 미니벨로를 타고 싶은지, 일반형 미니벨로를 타고 싶은지 잘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이렇게 3가지 유의 사항을 정확히 유념하시고 본격적으로 미니벨로를 고르는 법을 탐구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미니벨로를 타려는 목적>

우선 미니벨로를 타시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왜 타시려는지를 한번 고민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운동을 위해서 미니벨로를 타시는건지, 아니면 출퇴근 용으로 타고 싶으신지,

그것도 아니라면 쉬는날 가볍게 타고 싶으신건지,

이러한 목적에 따라서 본인이 골라야하는 자전거의 모델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생활 미니벨로, 생활차 미니벨로

동네 혹은 공원에서 간단하게 바람 쐬면서 타실 자전거라면 생활자전거로도 충분합니다. 

자전거 세계에서 '생활차'라는 것은 일상생활용을 의미하며, 30만원 이하의 저렴한 제품들을 뜻합니다. 

당근 등으로 중고거래시 5 ~ 20만원 정도의 적은 금액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생활차들은 거의 1 ~ 7단의 기어로 돼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은 마이크로쉬프트, 센샤, 마이크로뉴 제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시마노 무등급이나 시마노 투어니 정도 채용하고 있으면 괜찮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단기어 미니벨로의 경우 약간의 오르막도 오르기 힘들어 추천드리지 않고,

최소 3단 이상의 자건거는 되야 탈만합니다. 

업힐, 다운힐이 좀 있으면 6단 이상이 필요합니다. 

20km 이하의 거리 정도 운행하는데 적합하며, 1시간 이상 거리의 운행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생활차의 경우 대다수가 저가형 휠을 사용하기에 상급 휠에 비해 그 성능이 상당히 낮습니다. 

같은 힘을들여 휠을 굴려도 저가휠은 그 도는 횟수가 너무 적어서, 동일 힘으로 이동해도 평균속도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따라서 저가의 경제적인 부분을 고려했을 때 입문용으로 많이 권해드립니다. 

 

업힐 가능 미니벨로

본인이 자주 다니는 길에 혹은 운동 구간에 업힐이 많다면 최소 8단 이상의 구동계를 추천드립니다.

8단의 경우 9,10단의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6, 7단 이하의 경우 그 이상 업그레이드가 어렵습니다. 

 6,7단의 자전거를 그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휠셋, 스프라켓, 구동계를 모두 바꿔야하기 때문에 비효울적입니다.

또한 구동계의 단 수 뿐만아니라 스르파켓의 최대 T수를 봐야합니다. 

스프라켓의 최대 크기가 클수록 오르막을 오르는데 유리합니다. 

 

오프로드 주행 가능 미니벨로

본인이 타고 다니는 자전거 길이 비포장도로가 많고 울퉁불통한 곳이 많다면 앞, 뒤 쇼버가 달린 미니벨로가 좋습니다.

물론 일반 보도블럭도 울퉁불퉁해 쇽 달린 미니벨로를 타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울퉁불퉁함은 보통 두꺼운 타이어로 다 해결되는 부분입니다. 

주로 자전거도로 등에서 라이딩을 하신다면 타이어 두께에 상관없이 승차감, 주행감이 좋습니다. 

얇은 타이어는 그 만큼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두꺼운 타이어는 좋은 승차감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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